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Chapter 2 시작하기 구글애드센스 가이드 첫 번째 광고 설정 및 게재하기

Chapter 1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시작전에 알아야 할 것 들에 대한 간략한 설명들을 보았습니다.

뒷부분에 자세하게 소개될 것이라 믿고, 시작 전에 알아야 할 것들에 대해 너무 깊에 생각할 필요는

없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지분이 제일 관심사가 아닐까 합니다.

Chapter 2에서는 "난 기술적인 지식이 없어 어떻게 시작해야 될지 막막하다"는 분들 절대 포기하지마세요.

저도 코딩 잘 모릅니다. 하지만 조금만 공부하면 내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두 번째 시작:첫 번째 광고 설정 및 게재하기 를 들어가 보겠습니다.

  1. 첫 광고 단위 만들기.

우리 말이면서도 도대체 '광고 단위'가 무엇을 말하는지 저도 처음에 난감했습니다.

1.첫 광고 단위 만들기를 들어갔습니다.

  1. 광고 단위 만들기

들어가자 마자 1~12까지의 간략하면서도 복잡할 것 같은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시작 전에 하단의 광고 단위 만들기를 미리 눌러서 아래와 같이 창을 동시에 보면서 1부터

차근차근 따라해 보겠습니다.

1. 1~12까지 무작정 따라하기!



  1. 내 광고 탭 클릭
  2. 사이드바에서 제품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려면 '콘텐츠'를
    선택합니다.
    (콘텐츠 : <컴퓨터> 인터넷이나 컴퓨터 통신 등을 통하여 제공되는 각종 정보나  내용물
    무선 전기 통신망에서  사용하기 위하여 문자ㆍ부호음성음향이미지영상 등을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해 처리유통하는 각종 정보 또는  내용물을 통틀어 이른다.)
  3. +새광고단위를 클릭합니다. – 여기서 말하는 '광고 단위'라는 말이 저에게는 참 어렵게
    들렸습니다. 광고 단위애드센스 광고 코드 하나를 추가하여 게재되는 광고 조합을 말합니다.
    애드센스 계정에서 광고 단위를 만들고 설정을 변경할 있습니다.
    또한 2007 11 이후 생성된 광고 단위에 대해서는 계정에서 광고 단위에 대해
    이름을 지정하거나 설정을 관리할 있습니다.
  4. 위와 같은 순서로 마지막 새광고단위를 클릭하게 되면,

    위와 같이 '이름, 광고 크기, 광고 유형(텍스트 광고 스타일, 맞춤 채널, 대체 광고) '
    총 3가지의 선택 사항이 나옵니다. 가장 올바른 광고 스타일
    1. 이름 : 광고 크기나 광고가 게재될 위치 등의 정보를 포함하여 알아보기 쉽게 합니다.
      그 이유는 맞춤채널에서 여러 개의 광고단위를 그룹화하여 맞춤채널을 형성해야 할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2. 광고 크기 : 광고 크기는 총 7가지가 있습니다.
      권장크기, 가로배너, 수직배너, 직사각형, 반응형, 맞춤크기, 링크광고
    3. 광고 유형 : 광고가 보여지는 디자인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데스플레이 광고, 텍스트 광고 3가지
    4. 텍스트 광고 스타일 : 텍스트의 색깔 테투리를 설정하고 이름을 부여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5. 맞춤채널 :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맞는 형태, 방식, 목적
      등과 + 실적 추적이 가능합니다. 블로그의 실적('a맞춤채널'), 홈페이지의
      실적('b 맞춤채널') 식으로 여러 개의 광고 단위를 a,b 식으로 그룹화하여
      블로그와 홈페이지의 광고 실적을 관리한다는 의미입니다.
      맞춤채널 만들기

    1. 여러 가지 광고 단위를 묶는 그룹 이름입니다.
    2. 그룹에 넣을 광고 단위를 선택합니다. '추가'를 클릭하여 광고 단위를 추가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광고 단위를 미리 생성해 놓아야 합니다.
    3. 맞춤 채널은 이와 같이 광고의 크기나 유형 등과 같은 여러 가지 기준으로
      광고단위를 만들어 놓고 맞춤 채널, 즉 그룹을 만들어 광고의 스타일(크기,
      유형 등) 에 따른 실적 추이를 관리하기 위함이 첫 번째 목적입니다.

      타켓팅 : 타켓팅이 맞춤 채널의 두 번째 목적입니다. 광고주에게 광고가
      게재되는 장소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광고주가 타겟팅할 수
      있도록 합니다. 즉, 인기 있는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광고주가 좋은 위치에
      내 광고를 타겟팅하여 올릴 수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제가 이해한 바로는..)

      4. 외부 이름은 광고가 게재되는 여러분의 http:// 로 시작하는 주소
      5. 광고게재위치는 블로그나 홈페이지 등 어떤 곳에 게재되는지를
      6. 광고위치는 블로그나 홈페이지 내에서 어떤 위치에 게재되는지를

      7. 설명은 자세한 설명을 통해 광고주를 유혹하는 것이죠 ^^;

    4. 대체 광고 : 대체 광고는 google에서 타겟팅된 광고를 게재할 수 없을 때를
      대비해 게시자가 미리 지정해두는 광고입니다.

      저장을 클릭하면 아래 와 같이 광고 코드가 형성됩니다.

        광고 코드를 복사하여 붙여 넣으면 끝!

여기 까지 광고 단위를 형성하는 방법 맞춤채널이 무엇이고 맞춤 채널을 형성하는 방법을

해보았습니다. 광고 단위를 복사하여 붙여 넣을 때 코드를 코딩도 모르는 초짜인데 저것을

어디에다가 어떻게 붙여 넣는지도 어렵습니다. 이에 대한 내용은 나중에 올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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